wge

다산신도시맛집 신우옥 남원추어탕 그뤠잇!




이곳은 나만이 알고 있어야 하는 그런 핫플레이스다. 


원기보충엔 추어탕이 제격인데, 이곳은 좀 더 특별한 곳이다. 


2대째 50년전통을 이어온 신우옥, 남원추어탕 이다. 



신우옥 추어탕

남양주 다산신도시 근처에 있는 신우옥은 정말 내가 먹어본 추어탕중에 단연 1등 그위다.


정말 이건 어떻게 이런추어탕이 있을까 할정도로 신우옥 추어탕은 맛집이 확실했다. 


그냥 지나가다가 들렸는데 차들이 많고, 앉는 자리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이렇게 많을수 있을까 까지 생각하게 되는.... 맛이 아니고야 설명할수가 없다. 


다산근처맛집 을 소개하라하고 하면 신우옥을 1번으로 소개할꺼다. 왜냐하면 이집은 정말 맛이 일정하고 변하지 않는다 그래서 직접 사장님께 양해를 구하고 리뷰를 요청드렸다. 


친절하게 사진도 찍게 해주셨다. 이글은 절대 포스팅 돈을 받거나 해서 쓴글이 아니란걸 명심하길 바란다. 


입구만 봐도 벌써 저게 몇년도야.. 저때부터 추어탕을 끓이신게 분명하다 , 실내에 들어가도 액자가 걸려있고, 신문스크랩까지 되있을정도로 맛에는 자부심이 강한분들같았다.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신우옥 추어탕이 이번에 새로바뀐 이름이고, 

사진과 같은 이름은 전에 운영하던간판을 띄어왔다고 한다 검소하기 까지 한것 같다. 

정말 외진곳에 자리잡고있는데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점심에 와있다. 

점심에 와바라 차가 얼마나 많은지, 테이블이 몇번이고 돌아갈정도로 맛집이란말이다. 


요것은 사이드 메뉴인데 우리 딸아이시켜줬다, 신우옥 돈까스또한 옛날돈까스다 정말 맛이 일품이다. 제육볶음은 메뉴에 없는거다. 자주가니까 서비스라며 저렇게 몇인분이냐 저게 도대체 저건 진짜 너무한다 너무 맛있다 죽어버릴꺼같다. 


다산신도시 맛집 신우옥추어탕은 직접 채반에 미꾸라지를 걸러서 만든다. 

완전 옛날 전통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이렇게해야 더욱 고소한 맛이나고, 미꾸라지의 본맛을 느낄수 있다고 한다. 신우옥 추어탕은 50년째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데, 그맛이 일정하기로 유명하다. 원래는 건국대학교 근처에서 가게를 크게 운영하다가 너무 힘이 들어서 쉼을 가지고 다시 본업에 뛰어드신 사장님이시란다. 그때는 정말 너무 많이 팔려서 힘들어서 그만 쉬셨다고 한다. 


이제는 시골에 한적한곳에 와서 쉬면서 요리좀 해볼려했더니, 사람들이 역시 입소문이란게 무서운거다. 정말 미어질지경이란다. 

매일 새벽 4시에 일어나셔서 저렇게 작업을 하시고 점심에 또 작업을 한번더 하신다고 하신다. 그만큼 나가는 양도 어마어마 하다는것!!! 어머니 감사합니다. 이렇게 맛과 정성으로 추어탕을 끓여주시다니 저는 죽을때까지 다산신도시 맛집 신우옥만 갈래요. 다산신도시 추어탕 이렇게 리뷰를 거는 이유는 더 잘되라고 걸어드리는거니 샘내지 말도록~~~ 더욱 친절한 미소로 찾아뵐께요 감사합니다. 

더우신데 불앞에서 신우옥사장님은 끊임없이 정성을 쏟아주셨다. 


반찬도 완전히 전라남도 남원스타일 음식이다. 

경기도에서 이런맛을 낼수 있는곳이 있을까? 없다 장담컨데 없다 . 


사장님은 전라남도 남원이 고향이라고 하신다 소씨 집성촌에서 태어나셨다고하는데, 어머니에게 추어탕을 직접 배우셨고, 집에서만 추어탕을 끓여드시다가 소문이 나서 가게까지 내었는데 대박이 났다고 한다. 


다산신도시 추어탕맛집을 찾으신다면 신우옥으로 가봐도 좋다 맛없으면 내가 환불 진짜다 이건 가짜가 아니다!! 


신우옥 위치를 포스팅 해줄꼐

신우옥남원추어탕

경기도 남양주시 일패동 687-2
031-594-5291

주일에는 교회다니셔서 장사를 안하시니까 꼭 토요일이나 평일에 들리길 바란다 

2018/04/09 - [라이프 ] - 남원가면 요천벚꽃길 찾아보세요 춘향골

2018/04/10 - [분류 전체보기] - 우리집 리옹이 하트가드 사용기 세레스토 괸찮네요

2018/04/10 - [라이프 ] - 2018단양쏘가리낚시대회 남한강 일대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남양주시 일패동 687-2 | 신우옥남원추어탕
도움말 Daum 지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