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ge

진안 가볼만한곳 마이산 벚꽃길


요즘 한창 축제다 축제다 이런축제가 없습니다. 

진안에는 마이산 벚꽃길이 있는데요. 

진안을 여행하시는분이라면,

마이산 벚꽃길에 꼭 한번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마이산 벚꽃길은 전국에서 가장 늦게 피고 화려한 벚꽃길입니다. 진안고워의 독특한 기후로 인해서 일시에 개화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사진을 보세요 . 진안 마이산 등반로에있는 꽃축제 여러분을 초대 합니다. 


진안벚꽃개화시기가 이상기온으로 인해서 조금 늦어지긴 했는데요. 그래도 발걸음을 빨리 옴기셔야 좋은 구경을 할수 있겠죠. 산악회, 등산회등에서 많이 찾아주시는 마이산 벚꽃길은 사진동호회에서 즐겨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마이산은 1979년 10월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는데요. 산 전체가 거대한 바위의 기반을 가지고 있는탓에 나무는 그렇게 많지는 않고, 관목과 침엽수, 활엽수가 자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이산은 계절마다 부르는 이름이 다른데요. 봄에는 돛대봉이라고 불리고, 또 용각봉, 가을에는 마이봉, 겨울에는 문필봉이라고 부른다고 하니, 사계절마다 이름을 가지고 있으니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지 않으세요?


진안 마이산은 계절마다 다른옷을 입고 보는 위치에 따라 다른 미를 감상할수 있는데요. 마이산은 수마이산과 암마이산은 말의 귀를 닮아다고 해서 보는내내 흥미로웠네요. 


은수사에서 보는 암마이 봉은 코끼리 얼굴을 닮았다고 하니 진안 마이산 벚꽃길에 놀러가시면 꼭 꼬끼리 한마리 보시길 바랍니다. 


마이산을 등반하실때는 등산 장비가 그렇게 많이 있지 않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마이산 등산에 지팡이 하나씩은 꼭 들고다니시네요. 등산복이 유행 우리나라는요. 정말 색색이 등산복차림을 입고 알록달록 꽃보다 아름답네요. 

이곳은 바로 마이산의 탑사입니다. 80개의 돌탑이 아름다워 저도 종종 찾아가는 곳이기도 하지요. 

마이산 돌탑은 임실사람 이갑용 처사가 1885년에 마이산에 들어 수도하면서 혼자 120여기의 돌탑을 10여년에 거쳐 쌓았는데 지금은 80기가 남아있다고 합니다. 

진안마이산데이트코스로도 유명한데요. 호수 보이시죠 물을뿜는게 마치 코끼리가 코에서 물을 뿜는거 같아요. 

진안에서는 또 가바야 할곳이 많이 있는데요. 

그길은 바로 진안벚꽃길이 아니라, 진안 모래재 메타세콰이어 길입니다. 

다음번 포스팅에 만날께요. 

감사합니다. 

이글을 잘 읽으셨다면 공감버튼 

2018/04/06 - [분류 전체보기] - 2018 태안 세계튤립 축제 코리아플라워 파크

2018/04/06 - [라이프 ] - 여행갈때 여행자보험 꼭 드셔야되요

2018/04/06 - [라이프 ] - [in남양주 구리] 2018 구리시 유채꽃 축제 일정 구리시민한강공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