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ge

2018 초복 중복 말복 그뜻과의미는?

2018 초복 중복 말복 그뜻과 의미는?

드디어 초복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초복하면 우리는 삼계탕을 주로 먹는데요, 1년중 가장 더운 날을 '삼복더위'라고 말합니다. 초복 중복 말복의 그말속에 들어있는 복의 의미와 뜻이 이렇다고 하네요. 여름철의 기운때문에 사람이 아직 일어서지 못한다는 뜻인데요. 그럼 초복 중복 말복 이 지나가면서 사람이 일어설수 있다는 뜻도 될수 있겠네요
천기누설 방송편에서 초복에 좋은 건강식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18 초복 중복 말복 언제에요?

초복은 7월17일 , 중복은 7월27일 , 말복은 8월 16일이다. 말복이 꺽이기 시작하면 거의 휴가도 막바지에 다다르게 되는데요, 말복더위가 기승을 부리네요 라는 말을 너무 많이 들어보셨죠? 더위가 꺾이기 전에 난리를 친다는 의미인데요. 이번 초복에 어떤 보양식을 드실지 생각해 놓으셨나요? 여름철 보양식으로 제가 좋아하는것을 추천드릴려고 하는데요. 한번 참고해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2018 초복 중복 말복에 원래 팥죽을 먹어야 한다고요?


아 옛날에는 미신적인 의미인데, 귀신을 쫒고 악을 쫒기 위해서 팥죽을 끓여서 초복 중복 말복에 끓여서 먹었다고 합니다. 그래야 복을 많이 받는다고 믿었다고 하네요. 지금 현시대에는 삼계탕 보신탕을 주로 먹는데요, 옛날에는 팥죽 한그릇이면 복날 더위 끝이네요 




2018 초복 중복 말복 달력으로 알려드릴께요


먼저는 초복 날짜 입니다. 초복과 중복날짜인데요.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말복날짜입니다. 


광복절 다음날이 말복이고, 그다음날은 칠석이 껴있습니다. 

무더운 여름날씨 다들 건강관리 잘하시고요, 더위 먹지 않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더운날엔 돌아다니면 안되요 집에서 시원에게 선풍기 돌리시고 있는게 최고 인거 같습니다. 

오늘은 2018년 초복 중복 말복 날짜와 그뜻과 의미를 살펴 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